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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학교도서관저널(이하 회사이라 칭함)이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칭함)와 인터넷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칭함)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본 약관을 개정할 때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서비스 제공과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컨텐츠 정보 제공

 
②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몰로 쇼핑몰 및 사이트에서 회원으로 가입해도 자동적으로 회사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③ 이용자란 사이트나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원의 사이트 및 쇼핑몰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주민등록번호란 회원 가입시 회원 식별을 위한 국가가 인정한 등록번호를 말합니다.
⑨ E-mail이란 회원과 회사와의 의사 소통을 위한 통신 수단을 말합니다.
⑩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사이트 및 쇼핑몰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가입 신청자의 주민등록번호는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 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될 때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자격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및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 및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시 기입한 전자우편(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및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구매신청)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인터넷 상에서 구매 신청하는 방법(회원에 한함)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결제 방법의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구매하기] 버튼 및 [주문완료] 버튼)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19세 미만의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1조(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계좌 이체 
②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③ 신용카드결제
④ 기타 방식에 의한 결제 

제12조(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쇼핑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5장 쇼핑몰의 배송, 취소, 환불 

제13조(국내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 제외) : 3∼5일 
2.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3.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부터 기산합니다.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6장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5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름 
2. 주민등록번호
3. ID 
4. 비밀번호
5. 생년월일 
6. 우편번호 
7. 주소
8. E-mail 주소
9. 별명
10.패스워드 분실시 질문답변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조항)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지 않고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ID, 비밀번호에 관한 의무조항)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를 따른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트,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정보를 사이트 및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사이트 및 쇼핑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 및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② 사이트,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8장 특별규정

제1조(약관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조(해외에서의 대금결제) 
해외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가 승인하는 방식으로 대금 결제하여야 합니다.
 

제3조(적립금의 발생 및 적용) 
① 쇼핑몰 상품을 구매하는 회사 회원 고객에게는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비율의 적립금이 적립됩니다. 통상 적립금은 판매가격의 0.5%로 주어집니다. 
② 적립금은 탈퇴시 전부 소멸됩니다
③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로 적립된 적립금은 적립액에 따라 쇼핑몰에서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시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1. 사용가능 : 1000원 이상일 때
2. 단위 : 1원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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