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Total 477 [ 날짜순 / 조회순 ]
[책모임 레시피] BOOK돋는 우리의 매일매일 '금빛북누리�… (2019년 10월호) 51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내가 유튜버라면 인생템으로 소개하고픈 책은?임하은 편하고 귀여운 글과 그림이 있는 에세이 『어른인 척』은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자신에게 맞지 않은 표정, 행동으로 상처받는 친구들이 읽으면 위로가 되어 줄 책이에요.김기배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마음에 상처…
[지구별 사서의 오늘] 도서관에서는 모두가 작가이자 독자이다 (2019년 10월호) 21 hits.
다른 듯 닮은 각국의 전래동화   2014년, 우리 도서관은 출신국을 구분하여 6개 독서자조모임을 조직했다. 그중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 독서 모임이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온 이주노동자들은 주로, 군산, 목포, 남해 등 바닷가에서 일을 많이 했는데, 쉬는 주말이면 5시간씩 버스를 타고…
[책모임 레시피] 책으로 뭉치고? 도서관으로 렛잇고! '어쩌… (2019년 09월호) 86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썸’ 타는 친구에게 건네 주고 싶은 책은?김태우 역시 호감이 있는 친구에겐 ‘해리 포터 시리즈’를 추천해야 하지 않을까요? 해리 포터 이야기에 함께 빠진다면 공통점도 가질 수 있고 더 친해 질 수 있으니까요. 관심 있는 그 친구가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무…
[지구별 사서의 오늘] 도서관에서 최고 멋진 날 (2019년 09월호) 61 hits.
그림책 콘서트가 열리던 날   길 가는 누구라도 노랫소리를 따라가다 보면 도서관에 올 수 있는 날이 있었다. 날은 내가 도서관에서 가장 행복했던 날 중 하나로 기억한다.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그림책 콘서트가 열린 날이었다. ‘착한밴드 이든’이 고정순 작가의 『최고 멋진 날』을 노래로 만들어 전국의 문화소…
[어느 사서쌤의 레알 분투기] 현실이 되는 생각과 말의 힘 (2019년 07+08월호) 257 hits.
B고등학교의 생활은 대체로 만족하고 있었다. 어느 학교를 가더라도 이곳에서처럼 예쁜 학생들은 만나지 못할 것 같았다. 또한 학교 특성상 연봉도 공립학교보다 조금 높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사서교사의 길을 선택한 이유는 단지 ‘수업’ 때문이었다. 수업이 하고 싶어졌다.B고등학교에서 사서로 근무했지만 교사…
[책모임 레시피] 나무를 보는 마음으로 읽고 쓴다 '생글생… (2019년 07+08월호) 186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나의 ‘최애캐’가 등장하는 책은?송유빈 제가 소설 『인소의 법칙』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우주인’이에요. 학교에서 사대천왕으로 불리며 아이큐가 높고, 한 번 본 건 안 잊어버리는 엄청난 기억력의 소유자거든요. 유년의 상처가 깊지만 여자 주인공에게 위로…
[어느 사서샘의 레알 분투기]행정직 사서로 근무했던 시간 (2019년 06월호) 227 hits.
존재함만으로 존재할 수 없어 스스로를 증명해야 하는 존재-행정직 사서로 B고등학교에서 근무했던 5년     #교장선생님 내 편 만들기교장선생님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은 단순하면서 도 어려운 일이었다. 토요일에도 도서관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사서가 직접 개방하라는 것이 교장선생님의 요구사항…
[독자가 만난 작가] 『책상 잘 쓰는 법』 이고은 작가와의 만남 (2019년 06월호) 261 hits.
    오타쿠처럼 관찰하는 그림책 작가가 되기까지오래 전에 회사생활을 하셨는데, 갑자기 유학을 결심한 이유는요?저는 부모님께 미술 공부를 하게 해달라고 한 적은 없어요. 입시미술 같은 건 정말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건 줄 알았거든요. 그러다가 포항의 한동대에 진학했는데, 거긴 2학년 때 가고 싶은 …
[책모임 레시피]고딩 디제이들의 프로 책 수다?! '라온드림… (2019년 05월호) 403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무겁지만 든든한 배낭가방 같은 책은?최다인 『딸에게 주는 레시피』는 엄마가 먼저 살아본 입장에서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딸에게 들려주는 책이…
[사서의 흔한 고민 Q&A]임정호 유한공고 사서선생님 편 (2019년 06월호) 337 hits.
  Q. 사서교사를 어떻게 꿈꾸게 됐나요.저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가 책을 좋아하셨고 동네 가까이 도서관이 있어서 책과 도서관이 친근했어요. 숭문고 2학년 재학 당시엔 강은희 사서선생님께서 제게 사서교사라는 직업을 추천해 주셨어요. 샘과 이야기 나누다 보니 도서관에서 더 일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고3 땐 작문…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