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Total 488 [ 날짜순 / 조회순 ]
[인물탐구-학교도서관 스태프 열전]성인이 된 첫 번째 도서관 스… (2020년 04월호) 44 hits.
  성인이 된 첫 번째 도서관 스태프, 임보통지금은 스물세 살이 된 나의 첫 번째 친구를 ‘임보통’이라고 부르겠다. 임보통은 중학교에 다닐 때 특징이랄 것이 1도 기억에 나지 않는 학생이었다. 친구 관계도 고만고만 문제가 없었고, 가족 관계도 평범한 학생이었다. 그런 임보통의 진가를 알게 된 것은 아…
[독자가 만난 작가]『우린 일회용이 아니니까』 고금숙 작가와의… (2020년 04월호) 17 hits.
다달이 주문하는 배달음식이 늘어도 분리수거만 잘하면 될 줄 알았다. 뽀독뽀독 용기를 씻고 지정된 날짜를 엄수해서 집밖으로 배출하면 만사 오케이다 싶었는데… 아뿔사, 착각이었다. 재활용되지 않고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아야 하는 품목이 부지기수였다. 게다가 세계 플라스틱 중 절반이 한 번 쓰고 버리는 포…
[사서의 흔한 고민 Q&A]백진환 성남 당촌초 사서선생님 (2020년 03월호) 652 hits.
Q. 학교도서관에서 근무한 지 20년을 앞두고 계신데 다시 온 새 학기, 긴장되시진 않나요?항상 떨려요. 특히 초등학교는 중고등학교에 비해 학부모 이용자가 많은 편이어서 민원이 제기될 소지가 많아요. 1학년이 된 아이와 똑같이 신입생이 된 학부모가 호기심 어린 눈으로 학교 이곳저곳을 살피는 경우가 많은데 도서…
[뭉치는 샘들]더 재밌고 더 든든한 책놀이를 만드는 부루마북 (2020년 03월호) 169 hits.
책놀이 연수에서 시작된 만남 ‘부루마북’은 2019년 하반기에 구성되어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소모임이다. 2019년 6월에 대구 사서교사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책놀이 연수가 있었다. 우리 모임은 이때 이성희, 안미림 선생님으로부터 연수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책놀이를 직접 실현해 보는 과정 중에 있었다. 처음에는 …
[독자가 만난 작가]『오, 미자!』 박숲 작가와의 만남 (2020년 01+02월호) 261 hits.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던 꼬마에서내 안의 숲을 키우는 그림책 작가로일러스트를 전공했는데 그림 그리기를 언제부터 좋아했나요?어릴 적부터 친구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한 살 터울인 제 사촌언니가 그림을 곧잘 그렸었는데 그걸 보며 부러워하기도 했고요. 사실 처음엔 패션디자이너가…
[사서의 흔한 고민 Q&A]고민인듯 아닌듯 사서상담소:최정문 사서 (2020년 01+02월호) 315 hits.
Q. 사서로 일한 지 곧 10년차를 앞두고 계신데, 감회가 남다를 것 같아요.이곳에 발령받고 도서관 리모델링부터 시작했는데, 학교에서 재량권을 주셔서 제가 계획한 대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었어요. 사실 제가 근무하기 전엔 주민개방사업으로 도서관이 오후 1시부터 열렸었어요. 이후 제가 일하면서 도서관 개관 시간을…
[책모임 레시피]코코아 더하기 책 한 잔 어때요? '북포레스… (2020년 01+02월호) 222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인내를 필요로 하는 마라톤 같은 책은?양채민 처음엔 책이 두껍고 커서 언제 다 읽지 싶었던 『나니아 연대기』를 절반 정도 읽었을 무렵 뿌듯함이밀려왔어요. 졸업하기 전까지 완독하고 싶었는데 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김형우 영화 <아가씨&…
[지구별 사서의 오늘] 멋쟁이가 되는 동안 책을 읽어드립니다 (2019년 12월호) 378 hits.
도서관에서 머리를 자른다고요?!   동네의 모든 바람이 한 번씩 거쳐 가는 우리 도서관 앞마당. 이번에는 헤어 살롱이 ‘뿅!’ 하고 생겨났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헤어디자이너들이 도서관 이용자들의 스타일을 책임지겠다며 방문 제안을 한 것이다. 도서관에서 커트를 한다고?! 이런 시도는 처음이라 약간 걱정이 …
[청소년 풋수다] 내가 쓰고 그린 (2019년 12월호) 258 hits.
     .
[독자가 만난 작가] 『코끼리 아저씨는 코가 손이래』 고정순 작… (2019년 11월호) 400 hits.
      소래포구에서 영등포까지,조각가가 되고 싶었던 열아홉 살 인천 소래포구와 영등포에서 유년시절을 보내셨는데 그때 무얼 하며 노셨나요?저희 집이 소래포구에서 오락실을 했었어요. 부모님이 식사를 하시거나 쉬실 때는 제가 오락실을 지키며 동전 교환해 주는 일을 했어요. 학교 다닐 때는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