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Total 466 [ 날짜순 / 조회순 ]
[독자가 만난 작가] 『엄마 생각』이종미 작가와의 만남 (2019년 04월호) 47 hits.
      그림일기를 좋아하던 아이에서 그림책 작가로   언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셨나요?저는 논산에서 자랐는데 집 뒤에 산이 있어서 늘 논밭을 돌아다녔어요. 제가 초등학교 1학년이었을 즈음에 전기가 들어왔을 만큼 살던 곳이 시골이었어요. 초등학생 무렵에 그림일기를 썼는데 크레파…
[책모임 레시피]강화여중 독서동아리 '리더스' 편 (2019년 04월호) 27 hits.
            달콤함이 매력인 마시멜로 같은 책은? 정서형 『또 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에 나오는 어른스러운 주인공은 주변 친구들과 인간관계가 그리 좋진 않아요. 하지만 주인공이 차츰차츰 언니, 옆집 누나, 할머니를 통해 사람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는데, 저는 그렇게 성…
[독자가 만난 작가]장혜영, 장혜정 자매와의 만남 (2019년 03월호) 68 hits.
      자매, 다시 같이 살기로 결심하다18년을 따로 살던 동생과 같이 살아야겠다고 결심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혜정이 살던 시설에서 벌어진 인권 침해 사건이 제게 직접적인 영향을 줬어요. 내부 고발을 통해 사건을 알게 됐고, 시설에서 일하던 선생님들이 그걸 공론화해서 해결하자고 도움을 요청…
[지구별 사서의 오늘]책으로 몸짓으로 놀아요 (2019년 01+02월호) 352 hits.
    신나게 놀아 보자, 책으로! 가는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면서 많은 곳에서 워크숍을 한다는 홍보물을 보내왔다. 나는 워크숍 홍보물을 보다가 엉뚱한 생각 하나가 떠올랐다. 일, 작업을 의미하는 ‘Work’ 대신 놀이, 게임을 의미하는 ‘Play’를 붙여, 책으로 노는 ‘플레이숍’을 해 보면…
[독자가 만난 작가]『사랑이 훅!』진형민 작가와의 만남 (2019년 01+02월호) 222 hits.
    대안학교 교사에서 동화작가가 되기까지꼬맹이 시절에 무얼 하며 지내셨나요?저는 서울 북쪽의 우이동에서 태어났어요. 저희 아버지가 서울에 올라와서 자리를 잡은 곳이고 저도 결혼하기 전까지 붙박이처럼 내내 그 동네에서 살았어요. 저는 눈에 띄는 편은 아니었고 그저 자분자분 친구들과 놀면서 자…
[책모임 레시피]아침 책 한 끼로 용기를 '키움' (2019년 01+02월호) 182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자신감을 심어 주는 시금치 같은 책은?이시영 『니체의 말』은 주제에 따라 한 페이지씩 제가 읽고 싶은 부분만 읽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읽기 좋아요. 책에서 강조하는 건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하라는 건데 마음에 와 닿았고 제게 자…
[청소년 풋수다]10대 연예인이 뭐라고?! (2018년 12월호) 265 hits.
아이돌은 나의 힘어른들이 보기에는 한심하게 여길 수도 있지만, 아이돌은 우리에게 친구나 가족 이상의 의미를 갖기도 한다. 우리는 그들의 노래로 위로를 받고, 그들의 모습을 통해 삶의 희망을 얻고, 새로운 세계를 접할 수 있다. 요즘 10대 아이돌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저 아이돌은 나랑 같은 나이…
[책모임 레시피]함께 읽다 보면 서로에게 '책갈피' (2018년 12월호) 259 hits.
    함께 읽은 책 나누기   나를 따뜻하게 하는 담요 같은 책은?곽시온 『비밀의 화원』은 어릴 때 부모에게 버림받았던 메리가 고모부의 집을 가서 황야 벌판에서 뛰놀고 친구들을 만나며 밝아지는 내용이에요. 읽다 보면 힐링이 되고 아이들의 순수함도 느낄 수 있어요.김민서 만화 『또 다시 같…
[독자가 만난 작가] ┌다다다 다른 별 학교┘ 윤진현 작가와의 … (2018년 11월호) 418 hits.
  질문이 많던 아이에서 장난꾸러기 어른으로   작가님께서는 꼬맹이 시절에 무얼 하며 노셨나요?저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도 눈에 띄는 아이도 아니었어요. 굉장히 작은 아이였어요. 그래서 엄마가 항상 하시던 말씀이 있었어요. “걱정하지 마라, 넌 늦게 트일 거다.”라고 말예요. 어렸을 때 제가 제일 많…
[지구별 사서의 오늘] 한 번의 즐거운 독서 경험이 삶을 변화시… (2018년 11월호) 343 hits.
한 번의 재미있는 독서 경험   이따금씩 우리 도서관에서 9개국의 결혼이주민들이 한 달에 한 번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다. ‘날개 달린 도서관 프로그램’, ‘책놀깜놀 고려인 어린이 독서교실’ 등등 도서관에서 여러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 독서 프로그램 참여자 중 꼭 몇 사람은“어…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