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사라질 아이》(마루비) , 15명 추첨!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2-05-30 13:35 조회 358회 댓글 39건

본문

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전화번호>우편번호>주소) 달아주세요.
▶ 2022년 6월 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https://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38071
비밀댓글(순서 : 이름 > 전화번호 우편번호 > 주소)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5명 추첨, 도서 증정                                    

★ 선택과 집중!! 받고 싶은 책을 받는 비결?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하는 것입니다! 
예전 회차 당첨자를 빼고 또 빼는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매번 신청하면 당첨 횟수는 늘어날지 몰라도,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기회는 그만큼 줄어듭니다.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확률, 진짜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해야 올라갑니다!


《사라질 아이

이경순 글 | 전명진 그림 | 200쪽 |153*220mm | 12,000원

2022년 3월 28일 발행 | ISBN 979-11-91917-19-2 (74810)


햇살이 유난히 뜨겁던 오월의 어느 날,

반구대 암각화에서 만난 더벅머리의 한 소년.

너 이런 여행은 처음이지?”

신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과

시공을 초월한 두 소년의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

 

 

한국아동문학상 수상을 비롯하여 우리 동화 문단에 자신만의 뚜렷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이경순 작가의 신작, 사라질 아이가 마루비 어린이문학 열 번째 작품으로 출간되었다. 신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작품은 현대의 아이, 준수가 가족을 잃은 상실감을 안고 떠난 울산 반구대 여행에서 수리라는 한 소년을 만나 신석기시대의 원시인 마을에 정착하게 되면서 겪는 모험과 우정을 다룬 판타지 동화다. 현대와 신석기라는 수천 년의 시공간을 뛰어넘어 두 소년이 각자의 아픔과 상실을 원시 공동체 안에서 회복해 가는 과정은 전명진 화가의 멋진 그림과 어우러져 마치 독자들로 하여금 신석기시대에 와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의 배경은 울산 대곡리의 반구대 주변입니다. 그곳은 반구대 암각화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 암각화는 대곡천의 절벽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사람, 바다와 육지 동물들, 선사시대의 사냥 장면이 담겼어요. 수천 년 전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섬세합니다. 특히 고래 그림은 혹등고래, 귀신고래, 향고래, 범고래 등등 고래마다의 생태적 특징까지 잘 잡아냈지요.” (작가의 말)

 

작가는 울산 반구대 암각화를 처음 봤을 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어 그들을 동화 속으로 불러와야겠다고 마음먹고 오랫동안 자료 조사를 통해 이야기의 얼개를 짜고 마침내 준수와 수리라는 두 소년을 우리 앞에 나타내 보였다.


faed662428749f1f661cb29e649badd9_1653885237_013.jpg

|작가 소개|


이경순  

경남 함양의 산골 마을에서 태어나 자랐고, 지금은 서울 북한산 자락에 살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문예창작과 국문학을 전공했고, 1997년 첫 장편동화 찾아라, 고구려 고분 벽화가 삼성문학상에 당선되면서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한국아동문학상, 숭의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동안 쓴 책으로는고구려 아이 가람뫼》 《파랑 머리 할머니》 《똘복이가 돌아왔다》 《사차원 엄마》 《호구와 천적등 여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 낯선 동행》 《녹색 일기장 이 있습니다.

 

전명진 그림

고양이 두 마리와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달집태우기, 그린 책으로는 시간의 책장》 《이름 도둑》 《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 《귀신 사냥꾼이 간다1》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인어 소녀》 《비빔밥꽃 피었다》 《0812 괴담 클럽등이 있습니다.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