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특집 과월호, 수업에 활용해 보세요 -정유화 구리 토평중 사서교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6-06-15 11:32 조회 9,524회 댓글 0건

본문

과월호, 수업에 활용해 보세요
 
우리 학교 정기간행물 예산은 적을 때는 80만원, 지금은 조금 늘어 110만 원 정도 배정됐다. 110만원이면 적게는 9종, 많게는 15종까지는 구독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관리자 성향에 따라 종수가 급격히 줄어들기도 한다. 정기간행물 구독에 따른 활용에 대한 고민은 늘 쌓여 있다. 그래서 처음 정기간행물을 선정할 때 3~4종은 과월호의 활용을 염두에 두고 구독을 한다. 정유화 구리 토평중 사서교사
 
 
 
 
01 더트래블러.jpg02 내셔널지오그래픽.jpg
<The Traveller> 월간, 7,000원
<National Geographic> 월간, 18,500원
 
사회과 수업에 유용한 <더 트래블러> <내셔널 지오그래픽>
우리 학교 사회과 선생님은 매년 기후별 지역 축제 자료 및 기후를 활용한 단원에서 협동학습을 이끈다. 매년 진행하는 사회과수업에서 기후대별 참고 도서를 찾아 주지만, 지금 모습이 담긴 여행 잡지는 아이들이 선호하는 자료 중 하나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나 <더 트래블러>와 같은 여행 잡지를 아이들에게 제공하면 수업에서 생생한 사진들을 찾아볼 수 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AB-Road>를 수업에 활용해도 좋다. 단, 목차를 통해 수업에 필요한 지역에 대한 정보를 미리 찾아서 잡지에 포스트잇을 붙여 제공해야 한다.
 
 
 
03 에쎈.jpg
 <Essen> 월간, 6,500원
 
기술가정과 수업에 펼쳐 보는 <Essen>
기술가정 교과에서는 매년 음식 만들기 수업을 실습한다. 영양소 수업을 하거나 조리법 찾기 수업을 할때 과월호 요리 잡지를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쿠켄>, <수퍼레시피>를 활용할 수도 있다.
 
 
 
04 열린어린이.jpg
<열린어린이> 월간, 3,000원
<열린어린이> 오픈키트 http://www.openkid.co.kr
 
그림책 수업을 한다면 <열린어린이>
최근 들어 그림책에 대한 연수를 듣고 온 선생님들이 그림책으로 수업을 할 수 있냐고 질문을 하곤 한다. 초등학교의 경우에는그림책 정보가 많지만, 중등에서는 그림책 장서량도 많지 않고, 그림책 정보 얻기도 쉽지 않다.
이때 활용하면 좋은 잡지가 <열린어린이>다. 중학교 이상의 학교여서 잡지 구독이어렵다면 오픈키드 사이트만 활용해도 그림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