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출판강좌_출판미래학_12월6일개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6-11-28 10:18 조회 13,908회 댓글 0건

본문

한기호출판강좌-기획회의광고-최종날짜수정.jpg
 
한기호 출판 강좌  출판미래학
 
지난 20여 년 동안 책의 세계는 그야말로 격동과 혁명의 시대를 관통해가고 있습니다. 아마존과 같은 거대자본의 온라인 유통업체가 출판 산업 전반을 지배하게 되고, 전자텍스트의 범람, 검색을 통한 읽기 등의 변화를 통해, 이제 인류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까지도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한마디로 지식과 정보의 생산과 유통, 소비에 있어 감당하기 힘든 속도로 엄청난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현대사회는 ‘기능주의, 정보, 뉴스’보다 ‘인문주의, 사유, 지식’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이런 변화로 말미암아 책의 정의가 달라지고 독자의 정보 소비 형태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현대 출판이 이런 혁명적인 세계의 변화에 재대로 대응하고 있는지 먼저 비판적으로 점검합니다. 현재 출판과 관련된 각종 통계와 지표는 암울합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에서 우리는 희망을 찾아야 합니다. 변화에 끌려갈 것이 아니라 주도해나갈 수만 있다면, 지금 우리가 마주하는 엄청난 변화는 곧 엄청난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시 2016년 12월 6일~2017년 2월 21일 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장소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강의실(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2안길 삼성빌딩 A동 2층)
 
수강료 : 50만원
-수강자에게는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에서 출간한 도서를 드립니다.(50만원 상당)
-신청 방법 입금 후 kpm@kpm21.co.kr로 신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입금 계좌 기업은행 043-050370-04-013 (예금주:한기호)
 
커리큘럼
 
 1강 디지로그 시대의 출판패러다임 (12/6)
 2강 2017년의 트렌드 (12/13))
 3강 책의 발견과 발명 (12/20)
 4강 신구어시대의 텍스트 (12/27)
 5강 마이크로콘텐츠 시대의 독자 (1/10)
 6강 네트워크형 인간과 정보 (1/17)
 7강 하이콘텍스트 시대의 마케팅 (1/24)
 8강 전자책의 세 가지 층위 (1/31)
 9강 큐레이션 시대의 유통 (2/7)
10강 소유하고 싶은 책 만들기 (2/14)
11강 종합 정리 - 위기가 아니라 희망이다 (2/21)
 
강사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 출판평론가. 1982년 출판계에 편집자로 입문해 1983년 창작과비평사(현 창비)로 옮긴 뒤 만 15년 동안 영업자로 일했다. 1998년 삶의 방향을 바꿔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를 설립했다. 격주간 출판전문지 <기획회의>를 창간해 올해로 18년째 발간해오고 있다. 2010년 한국 최초의 민간 도서관 잡지인 월간 <학교도서관저널>을 창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읽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지은 책으로 『출판마케팅 입문』, 『희망의 출판』, 『디지털과 종이책의 행복한 만남』, 『e-북이 아니라 e-콘텐츠다』, 『우리에게 온라인 서점은 과연 무엇인가』, 『디지털 시대의 책 만들기』 『한국출판의 활로, 바로 이것이다』, 『열정시대』, 『책은 진화한다』, 『위기의 책, 길을 찾다』, 『20대, 컨셉력에 목숨 걸어라』, 『베스트셀러 30년』, 『새로운 책의 시대』, 『한기호의 다독다독』, 『마흔 이후, 인생길』, 『나는 어머니와 산다』 등과 다수의 공저가 있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