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5.26. 도서관 이용자 이야기 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05-24 09:15 조회 9,150회 댓글 0건

본문

KakaoTalk_20180521_094250214.jpg
 
 
학도넷 창립14주년 기념 심포지움 및 정기총회
 
도서관, 이제는 이용자 시대!! 도서관이용자 이야기대회
 
 
도서관의 진정한 주인은 이용자입니다. 도서관 활성화는 시민들의 행복한 도서관 경험에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그간 어린이와 어른 모두 도서관문화를 충분히 누리지 못했습니다. 도서관을 특별히 관심 있는 사람들만 이용하는 것이라 여기기도 했구요.
행복한 이용 경험이 적다 보니 도서관을 요구하기도 어려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도서관문화를 세대를 초월해 온 국민이 누리자고 이야기하는 자리입니다. 초등 2학년 학생부터 팔순 어르신까지 행복한 도서관 이야기를 펼칩니다. 부디 귀한 걸음 하셔서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행사 진행 중간 돌발 플래시몹이 있습니다. 나만의 책 읽기를 잠시 재미나게 표현해 주세요.^^ 
    내가 사랑하는 책 한 권씩 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2018 학도넷 ‘도서관이용자 이야기대회’ 공모 선정작 발표

산골 작은 학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그들만의 책 한 권을 만나게 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마음이 불편할 때면 도서관을 찾아 나를 돌보는 분들도 계셨고요. ‘도서관에 다니는 지금이 가장 젊은 날인 것 같다.’는 70대 어르신 이야기. 도서관을 이보다 더한 감동의 말로 표현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쭈뼛쭈뼛 도서관과의 수줍은 만남이 삶의 원천이 되었다는 이야기들이 따뜻한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도서관은 이제 책만 보는 곳이 아닌,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물성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번 심사는 도서관의 소중한 인연들이 모두 다른 색깔로 빛나고 있어서 어느 색이 더 곱다 하기 참 어려웠습니다. 책도 사람도 아름답게 어울리는 도서관의 일상적 경험이 이리 풍성해지는 것을 보니 이제 진정 ‘도서관! 이용자시대’인가 합니다. 이야기를 보내 마음을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박영옥
도서관이용자대회이야기공모 심사위원장
 

두루 누림상 (책 읽어주는 의자와 상장 액자)
나의 말하기 선생님, 도서관 사서님 ‥‥ 김수진(대구대학교 문헌정보학과 3학년)
학교도서관의 파수꾼 ‥‥ 송명원(경북 봉화 소천초등학교 교사)
새벽 3시가 행복했던 그 때 ‥‥ 함성희(경북 포항시민)
문화콘텐츠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작은 밀알 뿌리기 ‥‥권미란 (강남구립 정다운도서관 자원활동가)
도서관에서 찾은 청춘 ‥‥고교숙,이정혜,안복란,황채단 (여주지역 어르신들)
 
두루 함께상 (책 20권과 상장 액자)
참 행복을 가르쳐 준 도서관 ‥‥ 전재학 (인천 계양고등학교 교사)
나의 우연, 운명 ‘도서관’ ‥‥ 조선영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 3학년)
학교 도서관과 친구 되기 ‥‥ 남유진 (경기부천 소사초등학교 책사랑어머니)
도서관은 나에게 ‥‥ 정수환 (중앙대학교 문헌정보학과)
내가 꿈꾸는 도서관 ‥‥ 최인영 (경기 하남 신장초등학교 2학년2반)
 
고루 나눔상 (책 10권과 상장 액자)
지혜의 책울터에서 노올자~ ‥‥ 정영희 (서울 고척초등학교 사서)
도서관에서 만난 뜻밖의 위로 ‥‥ 이주연 (경기 동두천시 꿈나무정보도서관 사서)
책이 있다면 그곳이 도서관 _나의 독서 청구기호 ‥‥이수라 (경기 양주 덕도초등학교 사서)
꿈의 도서관 ‥‥ 이 영(덕성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3학년)
인생의 첫 경험, 학교도서관 ‥‥ 오선경 (대구협성경복중학교 사서)
이용자로서 그리고 사서로서의 도서관의 의미 ‥‥ 남현진(경동대학교 온사람교양교육대학 직원)
조용하지만 활기찬 그 곳에서 ‥‥조상현 (공주대학교 문헌정보교육과)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