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우리는 언제나 책을 읽을 수 있어요>(썬더키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09-05 09:31 조회 23,098회 댓글 36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8년 9월 11일까지~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 + 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도서 증정
 
-----------------------------------------------------------------------------------------------------------------------
K042533443_f.jpg
 
 
우리는 언제나 책을 읽을 수 있어요
 
헬레인 베커 글|마크 호프만 그림|정세진 옮김|썬더키즈 펴냄|2018년 8월 20일 발행|값 12,000원
ISBN 979-11-963620-2-7 (77840)|분야: 유아 > 6세~7세 > 그림책|주제 키워드: 독서, 그림책, 책 읽기, 그림책 육아
 
 
 
이제 막 글을 읽을 수 있게 된 아이에게
가장 처음 안겨 주는 선물 같은 그림책
 
어느 순간, 아이가 글자를 떠듬떠듬 읽기 시작한다면, 아이를 보살피는 어른들은 온몸이 짜릿해질 것이다. 이제 아이가 더 넓은 세상을 만날 준비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때 부모의 역할이 중요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렇다면 부모는 아이에게 가장 먼저 무엇을 해 주어야 할까. 아이를 품에 안고 미지의 책 세계를 함께 둘러보는 것이다. 즉, ‘책과의 행복한 만남’을 주선해 주는 것, 그것이 가장 자연스럽고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우리는 언제나 책을 읽을 수 있어요』는 이처럼 글을 읽을 준비가 된 아이와 양육자가 설레고 흥분된 마음으로 함께 한 장, 한 장 넘겨볼 수 있는 최고의 그림책이 되어줄 것이다. 책 읽기가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신나는 모험이 될 수 있는지, 어른과 아이는 이 책을 읽으며 서로 이야기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현재 네 살배기 아들을 키우고 있는 KBS의 대표 아나운서 정세진 씨가 엄마의 마음으로 번역하여 한결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문장으로 다듬어졌으며,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진 그림책이지만 운율감이 살아있어 아이와 함께 노래 부르듯 쉽게 읽을 수 있다. 
 

2018년 책의 해, “올해는 아이와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하세요.”
‘그림책’은 매우 효과적이고 따뜻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요즘은 아이들이 부모와 눈을 맞추고 말을 하기보다는 텔레비전이나 유튜브와 눈을 맞추는 시간이 많아졌다. 부모들의 어깨를 무겁게 하는 현실적인 문제들 때문에 대부분의 부모들은 어쩔 수 없이 이 같은 상황에 몰리고 있는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부모와 아이를 모두 도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소통의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바로 ‘그림책 읽기’이다.
 
기본적으로 유아들에게 독서는 단순히 정보와 재미를 제공받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책을 읽어 주는 사람의 온기, 표정, 말투, 책장을 넘기는 소리, 이야기 중간 중간 주고받던 대화들, 책의 질감, 냄새, 공간의 느낌 등 수많은 정서적 양분을 제공받는 것이다. 이러한 경험을 한 아이들은 서로 주고받는 것, 전해주는 것, 함께 나누는 과정 자체에 대한 의미를 알아차릴 수 있게 된다. 단순히 정보를 일방적으로 얻고 배우고 체험하는 것과는 또 다른 차원의 경험이다.
 
이처럼 놀랍도록 훌륭하고 간편한 ‘그림책’이라는 도구는 아이의 삶을 폭넓게 넓혀 주고 풍요롭게 해준다. 또한 그림책을 가까이 두고 자란 아이들은 상상력과 이해력, 공감 능력이 높아져 나중에 텔레비전이나 게임에 관심을 갖더라도 그것에 깊이 빠지지 않고 쉽게 빠져나올 수 있다고 한다. 더군다나 아이들은 온몸으로 놀고 말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데, 그림책을 통해 이러한 욕구를 들어줄 사람, 들어주기를 바라는 사람이 옆에 있어 주는 것이 아이의 커뮤니케이션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 같은 내용을 모두 알고 있으면서도 삶이 여유롭지 못하다는 이유로 아이에게 책 읽어 주는 일을 힘겨워 하기도 한다. 하지만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볼 일이다.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 하면서 이런 간단하고 효과적인 소통의 방법을 너무나 소홀히 대하는 건 아닐까?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는 일은 아주 소중한 일이며, 또한 아이가 마땅히 누려야 할 일이다. 그러니 우리 어른들은 그 무엇보다 잊지 말아야할 것이다. 책 읽기는 세상 모든 아이에게 필요한 일이다. 그 아이가 어디에 있든, 어떤 상황에 놓여 있든. 아이는 미래의 어른이기 때문이다. 
 
 
[2018년 책의 해. 올해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어 보세요] 
 
◆ 일상생활에서 보고 겪은 것과 연관 있는 그림책을 읽어 주자. 책의 생명이 살아날 것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기본!
◆ 글자를 안다고 해서 책 읽어 주기를 멈추지 마라. 아이는 글자 외의 것들도 함께 읽는다.
◆ 책을 읽고 자기 생각을 말하면 아낌없이 칭찬하고 대화하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 아이를 유튜브, 텔레비전에 방치하지 마라. 두고두고 후회한다.
 

글쓴이 헬레인 베커(Helaine Becker)
어린이책과 청소년책을 70권 이상 발표한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그녀는 캐나다 ‘실버버치 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바가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과학 집필 상인 ‘레인 앤더슨 상’을 두 번 수상했습니다. 또한 소설 『고티카』는 시드니 테일러 주목할 만한 도서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공인된 화공 기술자입니다. 언젠가 불꽃놀이를 보여 주길 기대해 봅니다.
홈페이지
www.helainebecker.com
 
그린이 마크 호프만(Mark Hoffmann)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어린이책 그림작가이며 훌륭한 예술가입니다. 현재 매사추세츠 ‘몬트세라트 칼리지 오브 아트’의 일러스트레이션학과 교수로 있으며 뉴 잉글랜드 지역에서 아내와 아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studiohoffmann.com
 
옮긴이 정세진
KBS 아나운서이자 늘 밝고 편안한 남편의 아내, 노래 부르며 지휘하는 걸 좋아하는 네 살배기 아들의 엄마입니다. 오랜 시간 진행해 오고 있는 KBS 클래식 FM의 <노래의 날개 위에>를 비롯해 TV 시사프로그램 <저널리즘 토크쇼J>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더 많은 것을 공유하는 것이 그녀의 바람입니다.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