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책 - 몰입.상상.소통을 노래하는 글 없는 그림책>(여유당)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12-08 10:15 조회 16,678회 댓글 45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7년 12월 13일까지~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
 
평면-표지.jpg
 
날개달린 그림책방 19   책 몰입.상상.소통을 노래하는 글 없는 그림책
 
마리예 톨만, 로날트 톨만 지음 | 32쪽 | 247×333mm | 값 13,800원 | 2017. 11. 10. 발행 | 여유당 펴냄
 
원제 HET BOEK | ISBN 978-89-92351-61-4 77890 | 대상 0~100세까지>초등 전학년>4~7세
분야 : 그림책>네덜란드, 그림책>글 없는 그림책 | 주제어 : 책, 책 읽기, 몰입, 상상, 소통
 
교과 연계 : 국어 1-2-9 상상의 날개를 펴고/ 국어 2-2-5 이야기를 꾸며요
                 국어 4-1-9 생각을 나누어요/ 국어 5-2-9 다양하게 읽어요
 
어디선가 수많은 책들이 날아오고,
책 한 권을 집어 든 코끼리가 책 속에 몰입하자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책 속에 푹 빠진 코끼리와 함께 여행하며
마음대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몰입하고 상상하는 순간, 신기한 마법이 펼쳐집니다.

 
기획 의도
 
책 읽기에 몰입하고 상상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오롯이 느껴 보아요! 
 
세상에는 수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나를 사로잡는 책, 내 영혼을 울리고 눈뜨게 하는 책을 만나는 일은 참으로 멋진 경험입니다. 책은 우리에게 재미와 지식뿐만 아니라 위로와 용기를 주고, 나를 발견하고 세상을 살아가는 힘을 줍니다.
 
이 책은 책 속에 푹 빠진 코끼리가 세상 끝까지 여행하고 돌아오는 과정을 단 한 줄의 글도 없이 그림으로만 말합니다. 주변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롯이 책에 몰입하는 코끼리의 모습에서 진정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코끼리가 경험하는 세상에서 우리 삶의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 느낌도 이야기도 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자 마리예 톨만이 함께 작업한 아버지(로날트 톨만)조차 자신의 이야기와 다를 수 있다고 말했듯이요. 따스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보며 떠오르는 대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글 없는 그림책의 매력을 한껏 즐기며 책은 즐거운 놀이임을 경험하기를 바랍니다.
 

작품에 대하여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작 《나무집》의 작가 마리예 & 로날트 톨만의 글 없는 그림책!
 
마리예 톨만과 로날트 톨만은 아르헨티나 여행에서 영감을 얻어 이 멋진 찬가를 만들었어요. 다시 한번 독자 스스로 이야기를 지어내고 책의 비밀을 찾아보게 하는 글 없는 그림책을 만든 거예요. 《나무집》에서처럼 아버지 로날트 톨만이 에칭으로 배경을 만들고 딸 마리예 톨만이 다양한 동물들을 그려 따뜻하면서도 환상적인 이미지를 창조했지요. 아버지와 딸은 거의 말없이 각자의 방식으로 실험하면서 이미지로 대화하며 이 책을 완성했다고 해요. 마리예 톨만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에칭과 드로잉에 대한 역할 분담 말고는 아무것도 정하지 않았어요. 어떤 이야기도 교훈도 독자 대상이나 연령도 정하지 않고, 단지 함께 멋진 책을 만드는 것만을 목표로 했지요. 그 순간부터 우리는 말없이 같은 이야기를 해 왔어요. 그렇지만 우리가 한 이야기는 같지 않을지도 몰라요. 결국 《책》은 여러 번 반복해서,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읽을 수 있는 이야기임을 말해 주지요.”
 
바로 여기에 글 없는 그림책의 장점과 묘미가 있습니다. 어른이든 아이든 누구나 그림을 보며 떠오르는 대로 상상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또 같은 사람이라도 볼 때마다 다른 관점에서 보고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글 없는 그림책은 분명히 상상력을 자극하는 매혹적인 장르입니다.
 
책 읽기의 즐거움과 상상의 마법을 노래한 아름다운 찬가!
 
이 책은 책 읽기에 몰입하고 상상하며 소통하는 즐거움을 고스란히 전해 줍니다. 어디선가 수많은 책들이 밀려오고 그 속에서 책 한 권을 집어 든 코끼리는 책 속에 완전히 빠져듭니다. 얼마나 재미있는지 걸어가면서도 보고 앉아서도 보고, 친구들이 놀고 있어도 모두 사라져도, 심지어는 검은 표범이 뒤를 따라와도 아랑곳하지 않고 책만 봅니다.
 
그러는 동안 코끼리는 햇빛 찬란한 도시에서부터 푸른 들판과 위험스런 벌판을 지나고, 드넓은 바다를 거쳐 남극의 빙하까지 여행을 하고 돌아오지요.. 그제야 책을 다 읽은 코끼리는 시선을 돌려 책을 책꽂이에 꽂습니다. 책으로 가득한 그곳에서는 이제 코끼리를 따라온 펭귄도 구경만 하던 빨강 코끼리와 호랑이도 책을 봅니다. 아무래도 책의 매력과 즐거움은 혼자보다는 여럿이 공감할 때 더 의미 있고 확장되는 법이지요. 코끼리의 모습은 수많은 책들 속에서 나를 사로잡는 책을 발견하는 일은 얼마나 멋진 경험인지를 일깨워 줍니다.
 
책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게 된 코끼리는 분명 내면이 더 단단해지고 한 뼘 더 성장했을 거예요. 책은 그런 힘을 주니까요. 그런 점에서 마리예 톨만이 말했듯이 “《책》은 책 읽기와 상상의 마법에 바치는 찬가이면서 책 읽기를 넘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속의 삶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삶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에 따라, 또 볼 때마다 다른 시선으로 읽게 되지요.
그런데 수없이 많은 책들 중에서 코끼리를 사로잡은 책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요?
 

작가에 대하여
 
마리예 톨만 1976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다. 헤이그 왕립예술학교에서 그래픽과 타이포그래픽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예술대학에서 일러스트와 디자인을 공부했다. 2004년부터 그림책 작업을 시작하여 2008년 네덜란드 출판협회상을 받고 2010년 아버지와 만든 그림책 ≪나무집≫으로 볼로냐 라가치 상 픽션 부문 최우수상과 황금붓 상을 받았다. 우리나라에 ≪나무집≫, 《로켓 펭귄과 끝내주는 친구들》, 《곰과 나비》 등이 소개되어 있다.
 
로날트 톨만 1948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다. 1968년부터 회화, 조각, 에칭 등 현대미술을 넘나들며 왕성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으며, 60세를 맞이한 2008년에는 암스테르담에서 예술가 인생 40년을 기념하는 전시회를 열어 큰 호응을 받았다. ≪책≫은 ≪나무집≫과 ≪섬Het eiland≫을 이어 딸 마리예 톨만과 함께 만든 세 번째 글 없는 그림책이다.
 


책-홍보물(고해상).jpg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