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청소년 독서토론을 위한 좋은 그림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10-23 17:25 조회 57,644회 댓글 0건

본문

KakaoTalk_20170913_093503329.jpg
 
좋은 그림책은 전 연령에 걸쳐 볼 수 있습니다. 유치하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습니다. 좋은 그림책을 독서토론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 <토론 그림책 365>는 그림책의 또 다른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어린이, 청소년 독서토론을 초, 중, 고 교육 현장에서 직접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한결같은 이야기는 토론을 위한 필수 준비 과정인 독서를 아이들이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독서토론인데 책을 읽지 않고 오니 제대로 된 토론이 될까요. 그 대안으로 바로 그림책이 등장합니다. 그 자리에서라도 바로 짧은 텍스트를 읽고 토론에 임할 수 있으니까요.
 
모두가 고르게 참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독서 토론을 위해 그림책 활용을 제안하는 <토론 그림책 365>. 그림책은 명백한 정답을 요하지 않아 학생들도 큰 부담을 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철학적 호기심은 물론 열린 토론이 가능한 그림책들이 참 많습니다.
 
독서 토론하기 좋은 그림책이 따로 있는 건 아니지만,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논제를 꺼낼 수 있는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어요. 무려 365개의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어요. 선생님들이 추천한 그림책은 다양한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주제, 문제의식을 해결하고 창의적 사고를 돕는 그림책들입니다.
 
365개 그림책은 크게 열 가지 주제로 구분했습니다.
 
가족과 살아가는 이야기, 실현 가능한 모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이야기, 상상을 초월하는 동식물 이야기,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이야기, 말이 안 되는 운명과 편견에 맞서는 이야기, 문화와 역사 속에서 모든 삶이 건강하게 이어지는 것에 관한 이야기, 넘어지고 상처 입어도 위로와 치유의 힘을 주는 이야기, 책에 관한 이야기, 생각하는 삶에 관한 이야기, 행복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가 커가면서 저도 그림책 정보에 무심해졌습니다. 이 책에 소개한 그림책 중 이제는 안 읽어본 책이 더 많더라고요. 그동안 놓쳐버린 책을 알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학교도서관저널의 책은 그림책과 평생을 함께하기에 도움되는 책이 많이 나와 있어 앞으로도 살펴봐야겠습니다.
 
 
책덕후 인디캣의 잡식독서 인디캣 책곳간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lsj125&artSeqNo=9877494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