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청소년을 위한 보컬트레이닝 수업>_ 지노_ 15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1-08-26 13:33 조회 11,965회 댓글 26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전화번호>우편번호>주소) 달아주세요.
▶ 2021년 9월 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33305&sca=

비밀댓글(순서 : 이름 > 전화번호 우편번호 > 주소)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5명 추첨, 도서 증정

★ 선택과 집중!! 받고 싶은 책을 받는 비결?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하는 것입니다! 
예전 회차 당첨자를 빼고 또 빼는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매번 신청하면 당첨 횟수는 늘어날지 몰라도,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기회는 그만큼 줄어듭니다.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확률, 진짜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해야 올라갑니다!

k432730207_1.jpg
 
청소년 > 청소년의 진로선택 | 예술/대중문화 > 음악 > 음악이론/음악사 
청소년 > 청소년 문화/예술 | 예술/대중문화 > 음악 > 성악/가곡 |  청소년 > 청소년 자기계발 



내 목소리를 발견하고, 노래를 제대로 잘 부르는 방법

오늘 어떤 노래를 들었나요?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가 있나요? 혹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나요?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고요? 이 책 『청소년을 위한 보컬트레이닝 수업』을 읽어보세요! 건강하게 목소리를 사용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기 위해 알아야 할 우리 몸의 구조부터 어떻게 소리를 내야 하는지, 연습곡의 선별 기준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녹음하고 연습해야 하는지, 노래 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등 기본기를 확실히 익힐 수 있는 보컬트레이닝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 본문을 찬찬히 따라가며 연습하다 보면 어느덧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발성이 쉬워지고, 진짜 나의 목소리로 편안하고 즐겁게 노래 부르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래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노래를 잘한다는 것이 뭘까?
나는 음역대는 어디일까? 고음은 타고나는 걸까? 음이탈 방지법은? 
소리를 먹는다, 호흡이 떠 있다는 말은 도대체 어떤 의미일까? 

“제대로 된 발성부터 나만의 목소리로 노래 부르기까지”
 차태휘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보컬트레이닝 수업!

K팝에서 트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얻고, 외국인들의 전유물로만 느껴졌던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어렵지 않게 우리나라 뮤지션들의 이름을 찾아볼 수 있게 된 요즘이다. 가수나 작곡가 등 음악 관련 진로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많은 학생들이 기획사의 오디션을 보기도 하고 실용음악학원을 찾는가 하면 독학을 시작하기도 한다. 그런데 인터넷을 포함한 주변 이곳저곳에서 ‘3옥타브 정복하기’, ‘이것만 알면 한 달 만에 가수처럼 부를 수 있다’와 같은 보컬트레이닝과 관련된 자극적이고 잘못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고,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은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어려운 용어로 가득한 전공서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청소년들이 어떻게 쉽고 재미있게 제대로 된 보컬트레이닝 수업을 받을 수 있을까? 이에 『청소년을 위한 보컬트레이닝 수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실용음악으로 예술학 석사학위를 받고 명지전문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강의 중인 차태휘 저자가 청소년들을 위해 쓴 첫 책이다. 저자는 그동안 실용음악 위탁고등학교에서 ‘호흡과 발성’, ‘음악이론’, ‘음악사’ 등 보컬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음악 전반에 관련된 다양한 과목들을 가르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음악적 방향성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쉽고 재미있게 노래를 부르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스스로 노래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쓴 책이니만큼 어렵고 복잡한 전문 용어는 최대한 쉽게 풀어 설명하고, 무엇보다 지난 10여 년 동안 저자가 학생들을 가르치며 깨달았던 보컬트레이닝 노하우를 오롯이 담고자 노력했다. 

총 7장으로 구성된 본문에서는 건강하게 목소리를 사용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기 위해 알아야 할 우리 몸의 구조부터 어떻게 소리를 내야 하는지, 연습곡의 선별 기준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녹음하고 연습해야 하는지 등등 노래의 기본기를 확실히 익힐 수 있는 보컬트레이닝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책으로 ‘노래를 잘 부르는 법’을 배우다니 이게 가능한 일인가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보컬트레이닝을 더한층 쉽고 실감나게 배울 수 있도록 삼촌과 조카의 대화 형식으로 풀어내었다. 본문을 천천히 따라가며 하나하나 연습하다 보면 어느덧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발성이 쉬워지고, 편안하고 즐겁게 노래 부르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가수나 아이돌이 되겠다는 꿈에 다가가기에 앞서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노래한다는 것의 참 즐거움을 만끽해보길 소망합니다. 학교에서 노래를 가르치면서 노래를 부르며 세상과 소통하고 자존감과 행복을 찾아가는 학생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좋은 음악을 듣고 위로와 감동을 받았던 그 순간처럼 노래 실력이 조금씩 늘어가며 느끼는 성취감 또한 삶에서 발견할 수 있는 큰 기쁨 중 하나입니다. 저는 자신의 재능을 평범하다 생각하는 사람들도 제대로 된 방법으로 훈련하고 연습하면 누구나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책을 통해 그 길을 발견해갈 수 있길 바랍니다.” - 저자의 말 중에서


::: 차례

들어가며

1장. 우리는 왜 노래를 할까?
- 노래를 해도 괜찮을까?
- 노래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 노래를 잘한다는 것이 뭘까?

2장. 우선 노래를 불러봐!
- 음악 편식하지 않기 
- 어떤 노래를 해야 할까? 
- 내 목소리를 들어보자

3장. 노래를 표현해보자~
- 흉내를 내보라고?
- 음정과 박자를 맞춰보자!
- 노래에도 형식이 있다고?
- 엉터리 받아쓰기와 띄어쓰기
- 감정의 설명서를 써보자!
- 강약은 숫자를 타고~
- 아주 가볍게 연기 연습

4장. 건강한 목소리를 내보자!
- 소리의 원리는 뭘까?
- 목과 입을 열어보자!
- 노래하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과 목 풀어주기
- 편하게 숨을 쉬어야 좋은 목소리가 나와!
- 좋은 자세에서 좋은 목소리가 나와!
- 붙었다 떨어졌다 성대와 진동 
- 목소리가 좋아진다, 공명
- 목소리가 갑자기 왜 이러지?

5장. 고음이 뭐길래?
- 고음은 타고나는 걸까?
- 나는 음역대는 어디일까?
- 음이탈 방지, 고음 연습하기

6장. 이럴 때, 이런 연습
- 내 노래 분석하기
- 음정이 꿀렁꿀렁할 때
- 음색이 벌어져 있을 때
- 발음이 명확하지 않을 때
- 음색이 좁혀져 있을 때
- 성량이 너무 작을 때 
- 소리를 먹는다? 호흡이 떠 있다? 
- 바이브레이션? 비브라토?
- 피아노와 함께 소리 연습

7장. 노래를 제대로 잘 부르고 싶은 친구들에게
- 열심히 하기보다 다르게 하기
- 떨릴 때는 이렇게 해봐!
- 무대 연출과 시선 처리
- 노래 이외에 해야 하는 것들
- 노래하는 사람으로 살고 싶은 친구들에게


::: 작가 소개

차태휘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예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실용음악 위탁고등학교에서 ‘호흡과 발성’, ‘음악이론’, ‘음악사’ 등 보컬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음악 전반에 관련된 다양한 과목들을 강의해왔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음악적 방향성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쉽고 재미있게 노래를 부르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현재 명지전문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강의하며 음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