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탈출! 노틸러스호>(안녕로빈)_ 15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1-04-13 10:20 조회 17,280회 댓글 45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전화번호>우편번호>주소) 달아주세요.
▶ 2021년 4월 2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30974&sca=

[당첨
- 비밀댓글(순서 : 이름 > 전화번호 > 우편번호 > 주소)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5명 추첨, 도서 증정

★ 받고 싶은 책을 받는 비결?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하는 것입니다! 
예전 회차 당첨자를 빼고 또 빼는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매번 신청하면 당첨 횟수는 늘어날지 몰라도,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기회는 그만큼 줄어듭니다. 진짜 받고 싶은 책을 받을 확률, 진짜 받고 싶은 책만 신청해야 올라갑니다!! 
----------------------------------------------------------------------------------------------------------------------------------------------------
K912737364_01.jpg
 
#생물다양성 #기후위기 #미래자원 #해양박물관 #보물섬 #과학동화



생물 다양성, 기후 위기, 미래 자원

19세기 해양 SF 소설 『해저 2만 리』 속에서
 
21세기 지구 생각하다!


<옐로우 큐의 박물관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 고전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새로운 상상의 씨앗을 불어 놓는 모험 동화다. 『탈출! 노틸러스호』는 주인공들이 과학 박물관에 갔다가 『해저 2만 리』의 잠수함, 노틸러스호를 타게 된다. 『해저 2만 리』는 19세기 치밀한 과학 상상력이 만들어 낸 최고의 해양 소설이다. 독자들은 그 속에서 해양 생태계, 해양 지질 등 바다의 경이로움을 체험한다. 원작의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또래의 주인공들이 모험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이야기의 힘은 독자들은 더 친근하게 과학의 세계로 이끈다. 바닷속 모험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생물 다양성, 기후 위기, 미래 자원 등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는 동기가 된다. 한 장이 끝날 때마다 구성된 옐로우의 수업노트에는 알찬 과학 지식 정보가 담겨 있다. 현재 고등학교 과학 선생님인 작가는 이야기 속에 풀어 놓은 과학 지식을 초등, 중등 과학 교과에 맞춰 한 번 더 정리하여 설명하였다. 더불어 이 시리즈는 시대의 자산인 고전 명작을 어린이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지구 환경의 미래를 생각하는 경이로운 바다 체험

망했다! 외톨이 전학생 천동해, 먹보 오백근과 한 모둠이 되었다. 한심하기 짝이 없다. 과학 영재 반에 들어가려면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쳐야 하는데……, 설상가상 팀을 이끌고 과학 박물관에 가서 옐로우 큐 선생님을 만나 VR 체험을 하던 중 지진이 났다. 정신을 차려 보니 바다였고, 물 위로 올라온 잠수함 덕분에 살았다. 그러나 잠수함의 정체는 『해저 2만 리』의 노틸러스호! 시공간을 뛰어넘어 만난 네모 선장이 내린 명령은 탈출 금지령!

바닷속 탐험은 더할 나위 없이 멋지고 신비하다. 시간이 흐를수록 천동해, 오백근은 점점 노틸러스호에서의 생활을 즐기고 있다. 네모 선장과 바다의 매력에 빠진 옐로우 큐 선생님은 어쩌면 집으로 돌아갈 마음이 사라졌는지도 모르겠다.

“넌 지금 이 상황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니?
네모 선장을 설득해서 집으로 보내 달라고 해야지?”_ 회장 민서연


“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잠수함을 타고 전 세계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잖아.
아무나 할 수 있는 모험은 아니야.” _ 외톨이 전학생 천바다


“『해저 2만 리』 속으로 들어왔다니 흥미진진하구먼.
소설대로라면 우린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거야?” _ 먹보 오백근


“우선 선장의 말을 잘 따르도록 하자.
그러다 보면 이 잠수함을 탈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거야.”_ 옐로우 큐



윤자영
추리 소설 쓰는 과학 선생님입니다. 지금은 인천의 고등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있어요.  2018년에 과학교사 노벨상이라고 불리는‘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하였어요. 2015년에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며 소설가로 데뷔했고, 작품으로는 청소년 과학 소설 『수상한 졸업여행』으로 우수과학도서, 책씨앗 2020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어요. 흥미로운 과학지식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오늘도 재미있는 상상을 하며 글을 쓰고 있답니다.


그림 해마
일러스트와 만화를 그립니다. 따뜻하고 밀도 있지만 담담한 분위기의 그림을 좋아합니다. 지나치기 쉬운 소소한 감정들을 나만의 색채로 그려가고 싶습니다.



::: 차례


1. 과학 창의력 발표 대회


2. 전설의 노틸러스호
[옐로우의 수업노트 01 철로 된 잠수함, 어떻게 물에 뜰까?]


3. 아름다운 바다 세상
[옐로우의 수업노트 02 다양한 생물, 어떻게 분류할까?]


4. 노틸러스호에서의 일상
[옐로우의 수업노트 03 놀라운 바다 자원]


5. 가장 깊은 곳으로
[옐로우의 수업노트 04 지구의 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


6. 해저 지진과 심해 물고기
[옐로우의 수업노트 05 지진은 왜 일어날까?]


7. 감동의 빵나무
[옐로우의 수업노트 06 밀물과 썰물, 그 힘의 정체]


8. 생포된 옐로우 큐와 친구들
[옐로우의 수업노트 07 빛과 렌즈]


9. 듀공을 먹을 수는 없어
[옐로우의 수업노트 08 바다에 사는 포유류와 위기의 동물들]


10. 혹한의 땅 남극으로  
[옐로우의 수업노트 09 남극은 대륙, 북극은 바다]


11. 거대한 소용돌이 메일스트롬
[옐로우의 수업노트 10 태풍은 왜 생길까?]


12. 다시 학교로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