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예림당 신간] 초등 그림책_ <말썽꾸러기 벌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예림당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3-08 10:54 조회 13,656회 댓글 0건

본문

 
 
 
말썽꾸러기벌주기-입체표지.jpg
 
 
 
말썽꾸러기 벌주기
글·미카엘 에스코피에 | 그림·펠릭스 루소 | 옮김·박정연
판형 : 210X210mm, 쪽수 : 48쪽
정가 : 11,000원
출판일 : 2017년 2월 28일
대상 : 초등학교 저학년
ISBN  978-89-302-7069-4  77860
분류 > 해외그림동화
교과연계 도서 > 3학년 도덕 1. 소중한 나
                                       3. 사랑이 가득한 우리 집

#벌 #아동 #어른 #어린이 #부모 #심리 #대화 #관계 #소통
 
 
 
부모님에게 벌을 받은 아이들의 이유 있는 일침!
“왜 항상 우리만 벌 받아야 하나요?”
 
아이들이 식탁 밑에 숨어서 각자 부모님에게 어떤 벌을 받았는지 이야기했어요.
동그란 안경을 쓴 마농이 말했어요.
“우리 부모님은 내가 밥을 남기겠다니까 주변에 악어들을 풀어 놓은 거 있지. 내가 밥을 다 먹을 때까지! 심하지 않니?”
빨간 머리 루카스가 덧붙여 말했어요. “어른들 얘기에 껴들었다고 엄마 아빠가 나를 투명색으로 칠해 버렸어.”
이어서 머리를 양 갈래로 묶은 사라도 털어놓았어요. “어제 나도 모르게 입에서 나쁜 말이 튀어나왔어.
‘엄마 아빠는 설사 괴물 똥딱지야!’라고! 그랬더니 부모님이 날 개집에다 묶어 놓았어. 잘못했다고 빌 때까지!”
그러다 아이들은 뭔가 이상하다는 걸 느꼈어요.
“왜 항상 우리만 벌을 받지? 엄마 아빠도 잘못할 때 많잖아.” “그럴 땐 부모님도 벌을 받아야지, 안 그래?”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주고 싶은 벌은 어떤 걸까요.
 
상상을 뛰어넘는 무시무시하고 우스꽝스러운 에피소드들을 통해
아이의 눈높이에서 벌 받을 때의 복잡한 감정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어요
‘벌’에 대해 생각하는 초등 그림책

목욕하다가 방귀 뀌었다고 지하 창고에 갇힌 아이,
욕실 수도꼭지 잠그는 걸 깜박해서 바닥에 넘쳐흐른 물을 조그만 숟가락으로 퍼내는 벌을 받은 아이,
차 안에서 떠들었다고 자동차 지붕으로 쫓겨나 달리는 차에 대롱대롱 매달린 아이.
이 책은 아이들이 저마다 털어놓는 각양각색 이야기를 통해 부모님에게 혼나거나 벌 받을 때
아이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두려움을 느끼는지 조목조목 그려 내고 있습니다.
책 속 과장된 표현과 비현실적인 내용은 벌 받는 아이의 심정을 대변하는 것일 뿐
실제로 부모님이 아이에게 이렇게 무서운 벌을 줄 리는 없을 것입니다.
화를 내고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는 아이의 잘못된 언행을 바로잡을 수 없습니다.
벌을 줄 때는 나쁜 감정을 함부로 쏟아내지 말고 서로 간에 지켜야 할 예의와 규칙을 정해 실천해 가야 합니다.
그러려면 부모님이 먼저 자신의 말과 행동을 되돌아보면서 아이의 마음을 잘 읽고 헤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간에 꾸준히 소통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효과적인 훈육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어른과 아이가 이 책을 함께 읽으면서 벌이 왜 필요한지 어떤 방식으로 주어져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벌’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을 나누면서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관계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벌을 받은 아이들의 속마음은?
“어른들도 잘못을 하면 우리처럼 벌 받아야 해요!”
아이들은 벌을 받고 나서 어떤 감정으로 무슨 생각을 할까요?
잘못을 뉘우치는 아이도 있고, 서러워서 펑펑 우는 아이도 있을 것입니다.
막무가내로 대들거나 떼쓰는 아이도 있겠지요.
과연 아이들의 속마음은 어떨까요? 아이들이 리듬을 살려 외치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왜 늘 우리만 벌 받는 걸까.
제발 그만, 해도 해도 너무하잖아.
왜 어른들은 벌 안 받는 걸까.
말도 안 돼, 웩!
모두 외쳐 봐. 이제 그만,  !
엄마 아빠도 우리랑 다를 것 없어.
엄마 아빠도 늘 예의 바르지는 않아.
엄마 아빠도 우리한테 장난칠 때 있잖아.
그러면 어른들도 벌 받아야지, 안 그래?
엄마 아빠도 시금치를 싹 다 먹어야 해.
자, 셋 셀 때까지 먹기!
싫어? 그러면 을 줄 거야.
엄마 아빠도 깜깜한 데서 억지로 잠을 자야 해.
텔레비전 보기만 해 봐, 얼른 가서 자라고!
싫어? 그러면 을 줄 거야.
엄마 아빠도 우리 말을 잘 듣고 존중해야 해.
싫어? 그러면 을 줄 거야.
대체 우리가 왜 이러냐고?
그럼 누구한테 이런 말을 하겠어!
- 중략 -
 
 

|작가 소개|
 
글·미카엘 에스코피에
어릴 때부터 벌 주는 걸 좋아했어요. 한 살 때는 잠들기 전에 항상 인형 귀를 깨물었고요. 두 살 때는 사탕을 즐겨 먹는 엄마 아빠를 혼내 주려고 거실 양탄자에다 실례를 했어요. 세 살 때, 미술 시간에 선생님 앞에서 보란 듯이 삐뚤빼뚤 색칠했지요. 지금은 50여 권의 아동 도서를 함께 작업하는 그림 작가들에게 짓궂게도 그림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글을 의뢰합니다. 하지만 이건 여러분에게 좋은 책을 전하려고 애쓰는 마음이 아닐까요. 
 
그림·펠릭스 루소
1986년, 파리에서 태어나 대부분의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그곳에서 눈에 띄는 모든 것을 화폭으로 삼아 그림을 그리곤 했어요. 지금은 아동 출판이나 언론과 광고 매체의 일러스트 작업에 전념하고 있어요. 계절은 여름, 음식은 프랑스 디저트인 일 플로탕트 그리고 무엇보다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좋아한답니다.  
 
옮김·박정연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번역학과를 졸업했어요. 한국 만화와 아동서를 해외로, 해외 도서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번역한 책으로는 《복잡하지 않아요》《소중한 것을 지키는 용기》《무슨 생각하니?》《그 다음엔》《가면의 숲》 등이 있습니다.
 
 
 
|추천사|
 
마음의 균형을 갖고 꾸준히 아이와 대화하세요
 
얼핏 보면 아이들의 엉뚱한 상상이 사랑스럽고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표현들은 아이가 부모님에게 혼날 때 직접 느끼는 감정입니다. 부모님은 너무 화가 나서 내뱉는 말이겠지만, 아이는 이것이 엄마 아빠의 진심이고 나는 이제 버림받거나 무서운 일을 당할 것이라고 믿어 버립니다. 부모님이 자신의 감정을 가다듬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일러 주면 아이와 훨씬 잘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아동 심리 전문가·조선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어린이 심리 평가와 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부모 교육 등을 하고 있습니다. 2006년 EBS TV <60분 부모>에 출연하고, 첫 책 《부모 마음 아프지 않게, 아이 마음 다치지 않게》를 펴내면서 교육 칼럼 연재와 강연을 통해 부모 멘토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EBS 육아학교pin 강의도 맡고 있습니다.
 
 

|본문 이미지|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