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동물의 정원>(로나북)_ 15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1-03-17 15:34 조회 16,323회 댓글 85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전화번호>우편번호>주소) 달아주세요.
▶ 2021년 3월 2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30103&sca=

[당첨
- 비밀댓글(순서 : 이름 > 전화번호 > 우편번호 > 주소)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5명 추첨, 도서 증정
-------------------------------------------------------------------------------------------------------------------------

k662738287_1.jpg
 
이예린 지음|로나북 펴냄|값 9,600원|분야 : 어린이 / 과학 / 과학그림책 



아이에게 자연을 선물하세요!

꼬마 과학자의 손끝으로 완성하는 과학그림책
세계 4곳의 정원과 20여 종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책
색연필 세밀화로 그려 실제 자연의 색을 그대로 담은 책
현직 초등교사가 과학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과학책
 

초등학교 3학년에 시작되는 과학 공부, 더 재미있게 할 수 없을까?

초등학교 3학년 과학 <동물의 한살이> 단원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과학 그림책으로 과학 공부를 더 재미있게 시작해 보세요. 세밀하고 정교하게 자연을 담아내서 한 권의 동물도감이 여러분의 손에서 완성됩니다. 프랑스, 영국, 미국의 실제 정원의 모습을 빗대어 만든 4가지 정원과 20여 종의 실제 동물들이 꼬마 과학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관찰하며 직접 책을 완성하여 나만의 과학 그림책을 완성해 보세요. 현직 초등교사이자 한 아이의 엄마인 저자가 아이에게 자연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만든 과학 그림책 《동물의 정원》에서 기초 탐구기능 ‘관찰’ 능력을 향상시키고 과학적 호기심, 과학적 문제 해결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왜 아이들 책은 유치한 색과 알록달록함으로 물들어 있어야 할까요?
아이들은 무조건 쉽고 간단하게만 설명해주면 되는 걸까요?


너무 쉽고 읽기 쉬운 만화책, 너무 어려운 이론만 가득한 책, 아이들이 정말 과학을 처음 만났을 때 필요한 책은 어떤 것일까요? 
이 책은 5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에게 알맞은 과학 그림책입니다. 3학년에 시작되는 '과학' 과목 중 생물의 연속성 '동물의 한살이' 단원의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의 대부분은 과학을 교과서와 문제집으로만 과학을 만납니다. 이 책 속에서 세상의 아름다운 실제 정원을 만나고,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관찰하며 직접 책을 완성하여 자기만의 그림책 1권을 완성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의 주인이 된 꼬마 과학자가 《동물의 정원》에서 동물의 한살이를 분류하고, 동물 스티커를 붙여 한 권의 책을 완성합니다.

4분류(완전 탈바꿈하는 동물, 불완전 탈바꿈하는 동물, 알을 낳는 동물, 새끼를 낳는 동물)로 이루어지는 동물들의 구성을 스스로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익힙니다. 서로 다른 정원에서 놀고 있는 20여 종의 동물들을 직접 붙여보고 동물의 한살이 단계도 하나씩 스스로 탐구해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꼬마 과학자가 된 아이는 자연을 그대로 담은 《동물의 정원》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도 키울 수 있습니다.


::: 차례

- 나비, 무당벌레의 정원_ 완전 탈바꿈을 하는 동물
- 잠자리, 메뚜기의 정원_ 불완전 탈바꿈을 하는 동물
- 닭, 오리의 정원_ 알을 낳는 동물
- 개, 고양이의 정원_ 새끼를 낳는 동물


::: 저자

이예린 현직 초등교사, 과학 그림책 작가이자 과학과의 만남 주선자. 미술, 과학 그리고 식물을 좋아합니다. 세상에 호기심이 많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과학을 처음 만나는 순간이 마치 사람끼리의 첫만남처럼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학교 현장에서 ‘과학’을 조금 더 편안하고 즐겁게 호기심을 가지고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물을 좋아하지만 잘 키우지는 못합니다.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초등과학교육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과학과 친해지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방법을 연구하고,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꼬마 과학자, 꼬마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해주는 것이 꿈입니다. 서울교육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조교, 성북교육지원청 과학-융합 분야 강사, 단위 학교 영재학급을 운영하였으며, 현재는 한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 되어 학교 현장에 있습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