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청어람아이] <비수얼 수학> _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수학의 모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청어람미디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1-16 10:33 조회 15,303회 댓글 0건

본문

DK수학표지_책모양.jpg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DK 비주얼 시리즈 2

비주얼 수학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수학의 모든 것


지은이 : 캐롤 보더먼 외

옮긴이 : 박유진

분  야 : 어린이 > 초등학습 > 수학

판  형 : 233☓295 

면  수 : 264쪽

정  가 : 21,800원

출간일 : 2016년 12월 20일

ISBN : 979-11-5871-034-7 04410


▌책소개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부터, 수학을 아이에게 가르쳐야 하는 어른까지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가이드북
『비주얼 수학』으로 수학의 기초를 정복해 보세요! 

수학은 학년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이 매우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특히 최근 교육과정이 개정되면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그 공식을 대입해서 누가 더 계산을 빠르게 할 수 있느냐가 아닌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논리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 『비주얼 수학』은 수학의 개념, 기법, 절차를 아주 흥미진진하고 시각적인 방법으로 설명해준다. 그림만 보아도 개념이 쉽게 이해되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머릿속에 그려진다. 따라서 외우지 않고도 잘 기억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으며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비주얼의 힘을 이 책을 통해 체험해보자. 


▌저자 및 역자 소개 

캐롤 보더먼(Carol Vorderman, 케임브리지 대학 석사, 대영제국 훈작사)은 뛰어난 수학 실력으로 유명한 영국의 인기 TV 진행자다. BBC, ITV, 채널 4에서 <캐롤 보더먼의 베터 홈스(Carol Vorderman’s Better Homes)>와 <프라이드 오브 브리튼 시상식(The Pride of Britain Awards)> 같은 가벼운 오락물부터 <미래 세계(Tomorrow’s World)> 같은 과학 교양물에 이르기까지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채널 4의 퀴즈 쇼 <카운트다운(Countdown)>을 26년간 공동으로 진행하고, 2000년대에 영국에서 논픽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에게 영국 수학 교육의 미래에 대해 조언할 만큼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일에 자신의모든 열정을 쏟고 있다. 2010년에 직접 개설한 온라인 수학 교실(www.themathsfactor.com)에서는 학부모와자녀들에게 수학 잘하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배리 루이스(Barry Lewis, 수·기하학·삼각법·대수학)는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1등급 우등 학위를 받으며 졸업했다. 이후 저자와 편집자로 수년간 출판업에 종사하며, 일반인들에게 어려워 보이는 수학이라는 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시각적으로 소개하는 책에 대한 열정을 키워 왔다. 그런 책 중 하나인 『재미있는 현대 수학(Diversions in Modern Mathematics)』은 『Matema´ticas modernas. Aspectos recreativos』라는 제목의 스페인어판으로도 나왔다. 루이스는 영국 정부의 요청으로 ‘수학의 해 2000년(Maths Year 2000)’이라는 대대적인 운동을 주도하기도 했는데, 이는 수학적 성취를 기념하며 수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활동이었다. 루이스는 2001년에 수학 협회(Mathematical Association) 회장이 되었으며, 수학을 대중화한 업적을 인정받아 응용수학연구소(Institute of Mathematics and its Applications)의 특별 연구원으로도 선출되었다. 지금은 수학 협회의 자문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수학 분야의 전문적인 연구 주제 및 대중화 방안에 대한 글과 책을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앤드루 제프리(Andrew Jeffrey, 확률)는 수학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유명한 수학 컨설턴트다. 교사 및 장학사로 20년 넘게 일해 온 그는 현재 교사들을 교육하고 지도하며 지원하는 한편, 유럽 곳곳의 다양한 단체를 대상으로 강연도 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법 같은 수학(Magic Maths for Kids)』, 『20가지 수학 디스플레이(Top 20 Maths Displays)』, 『수학 선생님들을 위한 100가지 비법(100 Top Tips for Top Maths Teachers)』, 『수학의 마술사(Be a Wizard with Numbers)』 등이 있다. 제프리는 ‘수학 마술’ 공연을 하는 수학 마술사(www.andrewjeffrey.co.uk)로 여러 학교에 더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마커스 윅스(Marcus Weeks, 통계)는 책을 여러 권 썼으며, DK의 『과학: 최고의 비주얼 가이드(Science: The Definitive Visual Guide)』와 『어린이 백과사전(Children’s Illustrated Encyclopedia)』 같은 백과사전의 집필에도 참여했다.

숀 매카들(Sean McA rdle, 자문 위원)은 초등학교 두 곳에 교장으로 재직한 바 있으며, 교육 평가학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100여 권의 어린이용 수학 교과서와 교사용 평가서를 집필했다.

옮긴이  박유진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서울재즈아카데미에서 음악을 공부했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당근, 트로이 전쟁을 승리로 이끌다』, 『미적분 다이어리』, 『과학의 책』,『철학의 책』, 『심리의 책』, 『위대한 예술』, 『위대한 세계사』, 『위대한 정치』, 『수학, 영화관에 가다』, 『뉴턴과 화폐위조범』,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스포츠 속 수학 지식 100』 등이 있다.


▌목차

1. 수
수의 세계로 / 덧셈 / 뺄셈 / 곱셈 / 나눗셈 / 소수(素數) / 측정 단위 / 시계 보는 법 / 로마 숫자 / 양수와 음수 / 제곱과 제곱근 / 부진근수 / 표준형 / 소수(小數) / 이진수 / 분수 / 비와 비례 / 백분율 / 분수, 소수, 백분율 바꾸기 / 암산 / 반올림 / 계산기 사용하기 / 개인 재무 / 기업 재무 

2. 기하학
기하학이란? / 기하학 도구 / 각 / 직선 / 대칭 / 좌표 / 벡터 / 평행 이동 / 회전 / 반사 / 확대 / 척도 / 방위 / 작도 / 자취 / 삼각형 / 삼각형 작도하기 / 합동인 삼각형 / 삼각형의 넓이 / 닮은 삼각형 / 피타고라스의 정리 / 사각형 / 다각형 / 원 / 원주와 지름 / 원의 넓이 / 원 안의 각 / 현과 내접 사각형 / 접선 / 호 / 부채꼴 / 입체 / 부피 / 입체의 겉넓이 

3. 삼각법
삼각법이란 무엇일까? / 삼각비 정의 공식 이용하기 / 모르는 변 길이 구하기 / 모르는 각 크기 구하기 

4. 대수학
대수학이란 무엇일까? / 수열 / 수식 다루기 / 수식의 전개와 인수분해 / 이차식 / 공식 / 방정식 풀기 / 일차방정식 그래프 / 연립 방정식 / 이차방정식 인수분해하기 / 이차방정식 근의 공식 / 이차방정식 그래프 / 부등식 

5. 통계
통계란 무엇일까? / 자료 수집하고 정리하기 / 막대그래프 / 원그래프 / 꺾은선그래프 / 대푯값 / 이동 평균 / 분포 측정하기 / 히스토그램 / 분포도 

6. 확률
확률이란 무엇일까? / 기댓값과 현실 / 복합 확률 / 종속 사건 / 수형도  

참고 자료 / 용어 사전 / 찾아보기 / 감사의 말 
 

▌출판사 리뷰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STEAM 교육,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STEAM 교육(융합인재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줄임말로, 교과 간의 통합적인 교육 방식을 뜻한다. 지금까지의 세분화된 학문을 융합하여 서로 간의 경계를 무너뜨리고자 하는 세계적인 교육 트렌드다. 구글은 STEAM 교과목이 미래 유망 직업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우리나라도 STEAM 교육 열기가 뜨겁다. 공공 교육기관이 맡아줘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어 STEAM 교육을 지향한다는 학원들만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너무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는 수학, 과학과 같은 STEAM의 주요 교과목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시리즈의 『비주얼 수학』은 STEAM 교육의 시작을 도와주는 가장 적합한 안내서다. 이 시리즈는 오늘의 거대한 교육 흐름을 반영하여 『비주얼 코딩』과 『비주얼 수학』이 가장 먼저 출간되었고 연이어 『비주얼 과학』『비주얼 영어』『비주얼 공부법』을 출간할 예정이다. STEAM 교육의 시작, 그리고 완성을 돕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수학의 모든 것

수학은 학년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이 매우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특히 최근 교육과정이 개정되면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그 공식을 대입해서 누가 더 계산을 빠르게 할 수 있느냐가 아닌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논리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 『비주얼 수학』은 수학의 개념, 기법, 절차를 아주 흥미진진하고 시각적인 방법으로 설명해준다. 그림만 보아도 개념이 쉽게 이해되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머릿속에 그려진다. 따라서 외우지 않고도 잘 기억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으며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비주얼의 힘을 이 책을 통해 체험해보자.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암기에서 이해로!
이제 비주얼로 한눈에 보고 바로 이해한다!

<비주얼> 시리즈는 다채로운 도표와 그래픽을 중점적으로 사용하여 개념이나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뇌는 문자보다 이미지를 약 60배 빨리 이해한다고 한다. 이미지는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더 빠르고 강력하게 몰입시키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쉽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정보를 습득하는 시간을 줄이되 기억은 오래도록 지속시키는 장점도 있다. 따라서 시각적 자료를 학습에 활용하는 것은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학습서나 입문서들이 내용을 쉽게 느끼도록 하기 위해 문장은 더 짧게, 관련 이미지는 더 많이 보여주는 방식으로 바뀌어 오고 있지만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비주얼> 시리즈는 개념이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가장 대표적인 그래픽과 도표를 보여주고 단계별로 설명하여 들어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픽은 입체적이며 명료해서 그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을 떠올리기에 매우 효과적이다. 확률, 통계, 기하학 등의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비주얼 수학』은 반가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리즈가 처음 출간된 영국에서는 『비주얼 수학』이 약 40만 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미국, 유럽, 일본 등 다양한 나라에서도 번역 출간되어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영국 총리에게 교육법에 대해 자문을 하기도 했던 이 책의 저자는 이 외에도 과학, 영어, 학습법, 음악 등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과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비주얼 가이드북을 잇달아 펴냈다. 
인쇄된 문자보다 시각 이미지에 점점 익숙해진 시대, 이 시리즈는 제목처럼 ‘비주얼로 보고 바로 이해’하도록 하여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문의 세계로 안내해주는 화려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자녀와 부모가 함께 배우기

이 책은 아이들이 쉽게 해당 과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책이기도 하지만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는 데 애를 먹고 있는 부모를 위해 만들어진 책이기도 하다. 
자녀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부모들도 아이의 공부를 봐주기가 힘들어진다. 아이가 ‘이것 좀 가르쳐 주세요’라고 물어오기라도 하면 난처해질 수밖에 없다. 이때 그림이 있으면 설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여러 설명은 부모가 먼저 이해하고 그 이해한 바를 그림을 통해 하나씩 설명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주얼 자료들은 부모 자신도 이해하기 쉽고 자녀 교육을 위한 도구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부모가 자녀의 공부를 돕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숙제를 함께 해내고 여러 과목을 함께 즐길 줄 아는 것은 자녀의 발달 과정에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학이나 과학, 컴퓨터와 같은 과목은 아이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어려운 과목이어서 자녀의 공부를 돕지 못하는 부모가 매우 많다. 이 책을 통해 부모들도 자신이 학생일 때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나 시간이 흘러 잊어버렸던 것들을 다시 공부하고, 나아가 좀 더 깊이 있는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시리즈는 이렇듯 부모와 함께 읽으며 따로 학원에 가지 않고서도 각 분야의 기초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컴퓨터 코딩, 과학, 영어, 공부법에 이르기까지 한눈에 보이는 비주얼 그래픽으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기 힘들어서 진땀을 흘릴 수밖에 없었던 학부모들이 함께 보며 공부하면 더욱 좋은 책이다. 

DK수학상세이미지.jpg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