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그린북 신간] 와글와글 세계의 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그린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12-13 11:37 조회 6,475회 댓글 0건

본문

와글와글세계의수도_앞표지.jpg


타라네 가자르 제르벤 글 | 닉 네베스·니나 데 카마고 그림 | 공민희 옮김 


대상 연령 초등학교 전 학년 | 발행일 2018년 12월 14일 


288mm×329mm | 가격 22,000원 | 본문 72쪽 

각양장 사철 | ISBN 978-89-5588-359-6 73980       

 초등 교과 연계

2학년 2학기 통합(겨울2) 1. 두근두근 세계 여행

3학년 2학기 사회 3. 다양한 삶의 모습들

6학년 2학기 사회 3.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전 세계 가장 흥미로운 수도를 여행하면서 놀라운 역사와 유적, 풍경을 

생생하고 매력적인 삽화와 함께 만나 보아요! 


전 세계의 수도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을까요? 예쁜 그림 지도가 실린 이 책의 책장을 넘기며 카이로의 웅장한 피라미드를 돌아보고, 레이캬비크의 오로라를 감상하고, 매력적인 파리의 거리도 거닐어 보세요! 남아메리카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는 100년도 넘은 지하철을 타 보세요! 


■이 책의 특징


전 세계의 놀라운 수도 광경을 보고 수도의 비밀과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도시의 특징은 그곳에 사는 사람, 지리적 위치, 문화, 역사적 사건이 서로 어우러져 만들어져요.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영국의 수도 런던, 프랑스의 수도 파리, 쿠바의 수도 아바나는 강이나 바다의 주요 무역항 주변으로 성장한 수도의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집트의 카이로 이탈리아의 로마는 수천 년 동안 수도로서 역할을 이어 온 놀라운 고대 도시예요. 지금도 남아 있는 신비로운 유적과 기념비가 그 역사를 알려 주고 있지요. 오스트레일리아의 캔버라는 국가가 직접 수도를 새로 만든 경우예요. 시드니와 멜버른이 서로 수도가 되겠다고 다툼을 벌였기 때문이죠. 이 책에는 각 수도마다 얽힌 다양한 역사와 이야기가 있어요.


전 세계 수도를 대표하는 유명한 건축물의 특징을 알 수 있다!

 

기원전 438년 흰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부터 2012년 창의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높이 238미터의 베이징의 중앙 방송국 건물까지 건축은 건물을 포함해 주변 환경을 구성하는 예술이자 과학이에요. 꽃 모양 사원, 날카로운 바늘 모양 탑, 둥근 경기장, 쌍둥이 탑, 구부러진 고층 빌딩 등 무엇이든 가능해요. 역사를 살펴보면 건물이 서 있는 지역의 환경 등 여러 가지를 반영하고 있어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벽돌, 나무, 돌에 이르기까지 주위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써서 사는 곳의 기후와 지형에 맞게 건물을 지었어요. 


각 수도의 다양한 대중교통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 환경 문제까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대부분의 도시에 자동차와 택시가 다니지만 대중교통이 더 빠르고, 가격이 싸며, 환경에 도움을 준답니다. 그래서 여러 수도에서는 교통 체증과 매연을 줄이기 위해 시민들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횟수를 낮추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런던의 경우 2층 버스, 기차, 지하철, 페리보트처럼 대중교통이 다양해요. 또한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자전거, 릭샤와 같은 작은 탈것들을 활용해 이동하기도 해요. 뉴델리, 로마, 암스테르담처럼 도로가 낡고 좁은 곳에서는 이런 것들이 훨씬 유용하거든요.

대중교통 이외에도 싱가포르는 태양열 발전기 나무, 베를린의 차량 매연 통제, 오타와의 도시 그린벨트 등 지구 환경을 잘 보살펴 다음 세대에 넘겨주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수도의 실천 방안을 살피며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요.


■ 책 들여다보기
와글와글세계의수도_내지모음.jpg
 
 ■ 차례


수도는 어떤 곳인가요? 10

서울 12

워싱턴 D.C. 14

로마 16

도쿄 18

런던 20

눈에 띄는 건축물 22

나이로비 24

파리 26

멕시코시티 28

뉴델리 30

깨끗한 녹색 도시 32

베이징 34

코펜하겐 36

아부다비 38

캔버라 40

쿠알라룸푸르 42

바르샤바 44

부에노스아이레스 46

여러 가지 교통수단 48

암스테르담 50

카이로 52

아바나 54

더 찾아 본 세계의 수도 56

방콕 58

모스크바 60

레이캬비크 62

베를린 64

각 대륙의 수도 66

깜짝 수도 퀴즈! 68



■ 작가 소개

 

글 | 타라네 가자르 제르벤

타라네 가자르 제르벤은 언어를 잘 다루며 여행을 좋아합니다. 타라네는 세상에 대한 질문을 꿈꾸고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지구를 돌아다니는 것만큼 좋아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그러면서 어린이 논픽션을 쓰는 일에서부터 노르웨이, 덴마크, 그리스 등을 여행하고 가이드북을 만드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세계를 탐험하지 않을 때는 남편과 세 자녀와 함께 노르웨이의 한 농장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림 | 닉 네베스•니나 데 카마고

닉 네베스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태어났습니다. 에스파냐 바르셀로나의 자치대학교인 EINA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 뒤 뉴욕의 비주얼 아트 스쿨에서 레터링, 타이포그래피, 만화를 공부하고 지금은 비주얼 아티스트와 여행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니나 데 카마고는 10년이 넘게 지도를 그리고 제작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니나의 지도 작업은 일러스트레이터인 닉 네베스와 함께 진행하지요. 닉은 지도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도시 및 세계 지도의 제작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닉과 니나는 전 세계의 여러 잡지사와 출판사에서 다양한 출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옮김 | 공민희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엄트렌트대학교 석사 과정에서 미술관과 박물관, 문화유산 관리를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 《우리는 거인이다》, 《정의의 기사들》, 《힘센 브루저》, 《우리 집으로 놀러 와》, 《무민과 생일 선물》,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 《걱정 말고 그려 봐!》,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고양이 100》, 《천의 얼굴을 가진 사나이, 조니 뎁》, 《명작이란 무엇인가》, 《발명 콘서트》, 《지금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등 다수가 있습니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